광주김치, 압구정 현대백화점 공략 나선다
7일까지 ‘김치팝업’…대통령상 김치 등 프리미엄 시장 겨냥
1인용·캠핑용 등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제품들도 선보여
1인용·캠핑용 등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제품들도 선보여
![]() 서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마련된 광주김치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김치제품을 살펴보고 있다./광주시 제공 |
광주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서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광주김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 6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첫 ‘광주김치 팝업스토어’의 성공에 이은 후속 기획 행사로, 프리미엄 백화점의 핵심 소비자층을 겨냥해 광주김치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곽은주 광주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와 빛고을김치영농조합법인이 참여해 정통 전라도식 프리미엄 광주김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1인용 소포장 김치와 캠핑용 김치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광주김치의 시장성과 상품성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대백화점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광주김치는 물론 지역 식품산업 전반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판로 다각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앞서 지난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에서 ‘김치 팝업’이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김치 응용요리, 광주김치 굿즈, 김치대회 대통령상 수상 작품, 소상공인 생산제품 등을 전시·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주재희 광주시 경제창업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과는 또 다른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광주김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행사는 지난 6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첫 ‘광주김치 팝업스토어’의 성공에 이은 후속 기획 행사로, 프리미엄 백화점의 핵심 소비자층을 겨냥해 광주김치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1인용 소포장 김치와 캠핑용 김치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광주김치의 시장성과 상품성을 홍보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대백화점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광주김치는 물론 지역 식품산업 전반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판로 다각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앞서 지난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에서 ‘김치 팝업’이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김치 응용요리, 광주김치 굿즈, 김치대회 대통령상 수상 작품, 소상공인 생산제품 등을 전시·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