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안군 지적자료 시스템 기능 개선 완료
공간정보시스템 홈피 새단장
2021년 08월 09일(월) 22:20
무안군이 군의 공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사진>를 새롭게 단장하는 등 지적자료 시스템 기능개선을 완료했다.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은 지난 2008년부터 제작된 항공영상 및 용도지역지구 관리, 도로와 지하시설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토지관련 속성정보(지번, 면적, 공시지가 등)나 토지이용계획 저촉여부를 신속히 볼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다양한 공간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기존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에 ▲홈페이지 이미지 새단장 ▲연도별 무안군 항공영상 및 주요사업지역 드론영상 촬영분 탑재 ▲지번, 도로명, 건물명 등을 자연어로 빠르게 검색하는 통합검색 추가 ▲도로 굴착 등에 활용할 지하시설물 상·하수도 DB 신규 구축분 갱신 등 현안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보강했다.

군청을 찾는 한 지역 주민은 “담당 공무원이 항공사진을 통해 현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민원 처리를 받았다”며 “공간정보시스템으로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 공간정보시스템이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2년에도 소프트웨어 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안=임동현 기자 idh@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