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작은 학교에서 시작하는 감동 장성교육
28일 ‘장성 특색교육 아토피 학생 유학 설명회’ 개최
2024년 02월 25일(일) 17:35
장성교육지원청이 오는 28일 오후 3시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장성 특색교육 아토피 학생 유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방소멸 심각성에 따른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해 지역공동체가 함께 고민하는 것에서 출발했다. 사회적 자본으로서 작은 학교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장성군만의 특화된 축령산 편백림 자연환경을 활용해 아토피 피부염으로 힘들어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그린테마라이프피부안심스쿨(그린테라피 서삼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장성교육지원청에서 지난해 2학기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다양한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을 보완 확충해 정착하는 단계인 ‘그린테마라이프스쿨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또 한의사인 조옥현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내 안에 잠자는 셀프닥터를 깨워라’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지역 출신 방송인 김병조씨가 현대인의 고충과 삶을 풀어내는 ‘이야기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양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작은 학교의 중요성은 이제 교육의 문제를 넘어 지역공동체 발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강력한 연대를 통해 지역 특색 교육활동으로 장성형 작은학교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4년에도 장성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찾아오는 작은학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big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