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청렴계단 오르며 부정부패 ZERO 의지 다져요” 곡성군, 청렴 홍보물 제작 배포
2018년 10월 09일(화) 00:00
“청렴계단 오르며 부정부패 ZERO 의지 다져요.”

곡성군은 ‘부정부패 ZERO 청렴곡성’ 실현을 위해 청렴 홍보물<스티커 사진>을 배포하는 등 내·외부와의 소통과 공감 확산을 통한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올바른 청렴문화를 정착하고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9월 높아진 청렴의식 수준에 부응하고 청렴문화의 일상화·생활화를 위해 범군민 청렴운동을 전개하고자 청렴계단, 사무실 문, 화장실, 전화기 등 청사 및 읍·면사무소 곳곳에 청렴 홍보물 5종 6000여개를 제작·부착했다.

군은 이를 통해 공직자들과 청사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군민들이 매일 일상 속에서 청렴윤리 의식을 확립하고 부패 없는 깨끗한 곡성을 위해 의지를 다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곡성군은 청렴 실현 결의대회와 청렴신문고 운영, 부서별 자체 청렴교육(매월), 청렴곡성 실현 위한 회의 개최, 청렴자가학습시스템 운영(매일) 등을 진행하며 청렴 문화 확산과 정착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외부강사를 초빙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행정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어야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라며 “공직자뿐 아니라 군민들도 청렴문화정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곡성=김계중 기자 k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