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가해자와 계속 같은 반…괜찮나요?
폭행·성추행 등 지속적 괴롭힘
학폭위, 3일 출석정지 후 줄 분리
피해학생 문제 제기에 학교 고심
학폭위, 3일 출석정지 후 줄 분리
피해학생 문제 제기에 학교 고심
![]() <출처:클립아트코리아> |
“개학 이후부터 줄곧 폭행을 당하고 성추행까지 당했는데 아직도 같은 반에서 함께 수업을 듣는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광주시 서구 모 중학교 2학년생 A(14)군 부모는 학교측의 대응이 야속하기만 하다.
A군은 올해 개학 뒤 같은 반 B(14)군으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 피해를 당했다. B군이 A군 가슴을 발로 차고 휴대전화를 빼앗아가는가 하면, A군 실내화를 운동장으로 던지고 다른 친구들과 축구공 삼아 놀았다는 게 A군 부모 주장이다.
A군은 피해사실을 알리면 보복을 당할까 두려워 숨겼다고 했다.
A군은 지난 5월 28일 교실에서 B군에 의해 바지가 벗겨졌고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된 담임교사에 의해 학교폭력 피해가 드러났다.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심의위원회는 이후 학교폭력 피해 내용에 대한 심의를 열고 B군에 대해 ‘출석정지 3일’을 징계를 의결했다.
피해 학부모측은 그러나 ‘출석정지 3일’의 징계가 끝난 뒤 같은 반에서 여전히 함께 생활하도록 했다는 점에서 학교측이 피해학생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반발하고 있다. 학교측 조치는 B군의 자리를 이동하는,이른바 ‘줄 분리’가 전부였다.
경미한 학교폭력이라고 하더라고 피해자의 충격을 고려하지 않은 채 가해 학생과 함께 생활하도록 하는 게 온당한 조치냐는 주장이다.
A군 부모는 “징계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을 같은 반에서 그대로 수업을 받도록 할 수 있느냐”며 “행정심판을 청구할 것”이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학교측은 “학교 재량으로 분리 조치는 불가능하고 교육지원청 산하 학교폭력심의위원회의 결정 이외 학교측이 추가로 취할 조치가 없다”며 곤혹스럽다는 반응이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광주시 서구 모 중학교 2학년생 A(14)군 부모는 학교측의 대응이 야속하기만 하다.
A군은 올해 개학 뒤 같은 반 B(14)군으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 피해를 당했다. B군이 A군 가슴을 발로 차고 휴대전화를 빼앗아가는가 하면, A군 실내화를 운동장으로 던지고 다른 친구들과 축구공 삼아 놀았다는 게 A군 부모 주장이다.
A군은 지난 5월 28일 교실에서 B군에 의해 바지가 벗겨졌고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된 담임교사에 의해 학교폭력 피해가 드러났다.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심의위원회는 이후 학교폭력 피해 내용에 대한 심의를 열고 B군에 대해 ‘출석정지 3일’을 징계를 의결했다.
피해 학부모측은 그러나 ‘출석정지 3일’의 징계가 끝난 뒤 같은 반에서 여전히 함께 생활하도록 했다는 점에서 학교측이 피해학생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반발하고 있다. 학교측 조치는 B군의 자리를 이동하는,이른바 ‘줄 분리’가 전부였다.
A군 부모는 “징계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을 같은 반에서 그대로 수업을 받도록 할 수 있느냐”며 “행정심판을 청구할 것”이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학교측은 “학교 재량으로 분리 조치는 불가능하고 교육지원청 산하 학교폭력심의위원회의 결정 이외 학교측이 추가로 취할 조치가 없다”며 곤혹스럽다는 반응이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