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완도군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 교육 참가자 21일까지 모집
2021년 05월 03일(월) 18:50
완도군이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 교육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완도군에 주소를 두고 문화 기획자를 꿈꾸는 20~30대(1983~2002년생) 청년으로 선착순 12명이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나 책임 참가비 10만원을 선 수납한 후 80% 이상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한다.

청년문화 기획자 양성 교육은 지역 청년이 기획자의 시선으로 청년문화를 주도하고, 콘텐츠를 직접 제안과 실행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청년문화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시행한다.

교육 과정은 준비-기획-마케팅-실전 4단계를 통해 지역 문화와 연계한 문화 콘텐츠 기획,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습, 현장 탐방 및 워크숍,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 관계자, 문화 기획자 등 지역 문화 주체들의 특강을 통해 지역 사회에 진입해 문화 기획활동을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6주간의 교육 과정 후 직접 제안한 기획안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년 예산에 반영해 기획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완도의 청년문화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안하고 운영할 수 있는 청년 전문가를 양성해 실제 취·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완도=정은조 기자·전남총괄취재본부장 ejhun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