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품질 농산물 생산·유통 저온저장고 설치 비용 지원 함평군, 234동 50% 보조금
2019년 04월 01일(월) 00:00
함평군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유통을 위해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올해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규모는 총 234동(1동당 9.9㎡)으로 설치비용 중 50%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과수, 채소, 등 2ha 미만의 원예농산물 재배농가(도비사업) 혹은 3ha 미만의 과수, 채소, 화훼, 특작 등 농산물 재배농가(자체사업)다.

특히 올해는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에 대한 농가의 높은 선호도를 고려해 1회 추경으로 지원 대상을 대폭 늘리면서 농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또 군은 시공업체 난립으로 인한 부실시공, 사후관리 미흡 등이 우려됨에 따라 지난 1월 시공업체를 공모해 총 13개의 적격업체를 선정했다.

지난 27일에는 지원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추진 요령 및 선정업체 제품 설명회를 개최해 시공업체가 직접 농가에게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올해는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자체재원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농업인이 아무 걱정 없이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영농 편익과 소득 증대를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평=황운학 기자 hwan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