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양시, 농가에 친환경 미생물제제 8종 280t 공급
2022년 01월 12일(수) 18:00
광양시가 농작물 병해충 예방·방제, 생육과 수량 증대에 효과가 있는 친환경 미생물제제를 농가에 공급한다.

광양시가 오는 17일부터 농작물 병해충 예방·방제, 생육과 수량 증대에 효과가 있는 친환경 미생물제제를 본격적으로 공급한다.

광양시는 지난해 8월 중순까지 고초균 등 6종의 미생물제제 98t을 659농가에 공급했고, 이후 광양시 과학영농관 증축공사로 운영을 중단했다.

올해 1월초 1층 농업용미생물실 보강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17일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 올 하반기까지 총 280여t을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미생물제제의 무분별한 사용과 오남용을 막기 위해 2L, 5L 포장단위로 공급하고 농업용미생물 활용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이번에 공급할 미생물제제는 광합성균 고초균 유산균 백강균 비티균 비브이균 트리코더마 클로렐라 등 총 8종으로 기존 6종에 곰팡이제제 2종(백강균, 트리코더마)을 추가해 공급한다.

미생물제제의 오남용을 막고 적절한 사용을 지도하기 위해 연중 실시하는 농업용미생물 활용교육을 이수해야 미생물제제를 공급받을 수 있다.

최연송 광양시 기술보급과장은 “전국 최초의 곰팡이제제 개발과 유기농업자재 공시 등록을 추진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경영비 절감뿐만 아니라 지역 내 안전농산물 생산·유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김대수 기자 kds@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