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함평나비(飛) 연합학생회 리더십 캠프 성료
함평교육청,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대상 특강·친교활동
2019년 10월 21일(월) 04:50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부터 1박2일로 지역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후반기 함평나비 (飛)연합학생회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함평교육지원청 제공>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최근 지역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후반기 함평나비(飛 )연합학생회 리더십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박2일로 진행된 캠프는 학생 생활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 할 수 있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역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실행해 보는 교육정책 발표회를 실시했다.

학생대상 교육은 8개조로 나누어 소집단 토의활동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학생회 활동을 통한 리더의 소통방법’을 주제로 한 특강과 친교활동도 펼쳤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생각한 학교교육과 함평교육을 되돌아 보고 우리의 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정책을 우리 스스로 수립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학교의 당당한 주인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말했다.

박영숙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배우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달 19일 연합학생회 주관 학교별 함평교육정책제안 발표회를 갖고, 발표회의 준비에서부터 실행 및 환류까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 스스로가 교육의 주체로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함평=황운학 기자 hw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