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LG하우시스, 서재필기념관 개보수 지원
1억 상당 자재 지원 협약
2015년 10월 21일(수) 00:00
20일 보성군 문덕면 용암리 서재필 기념관 앞에서 행사 참석자들이 ‘서재필 기념관 지킴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형남 순천보훈지청장, 김중채 서재필기념사업회 이사장,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이성호 상무, 이용부 보성군수.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서재필기념관 개보수 사업을 지원한다. 중국 중경 임시정부 청사 복원 사업에 이어 독립운동 관련 시설 지원으로는 두번째다.

LG하우시스는 20일 “보성군 소재 서재필기념관에서 보성군과 (사)서재필기념사업회, 순천보훈지청 등과 애국지사 송재 서재필기념관 개보수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합성목재 등 1억원 상당의 자재를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재필기념관은 독립운동가 서재필 선생의 생가 인근 부지에 조성된 기념공원으로 독립운동 당시 사진과 자료 등 유품 800여 점이 전시돼 있다.

2003년 개관한 이후 시설물이 많이 낡은데다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방문객도 늘어 개보수가 필요한 상황이다.

LG하우시스는 다음달 말까지 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이성호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중경 임시정부 청사 복원 사업에 이어 이번 서재필기념관 개보수를 지원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LG하우시스의 고단열 창호와 친환경 바닥재 등 우수한 제품을 활용해 독립운동 관련 시설 및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보수 지원 사업 등 우리역사 지킴이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김용백기자 k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