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신카이 마코토 영화음악 콘서트’
아트인뮤직컴퍼니, 22일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
2023년 09월 20일(수) 19:57
영화 ‘너의 이름은’ 스틸컷.
‘오즈의 마법사’는 작품성 뿐만 아니라 OST ‘Somewhere Over the Rainbow’로도 많은 이들에게 각인이 된 작품이다. 영화음악은 원작의 전개와 흥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다채로운 ‘영화음악’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아트인뮤직컴퍼니가 오는 22일(오후 7시 30분)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선보이는 ‘신카이 마코토 영화음악 콘서트’가 바로 그것. 특히 공연은 감각적이고 몽환적인 애니메이션 작업물로 인기를 구가하는 애니메이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일본애니메이션 OST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신카이 마코토는 일본에서 ‘제40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각본상’, ‘제42회 LA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공연의 막은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 ‘초속 5cm’ OST ‘벚꽃’이 연다. 영화 ‘날씨의 아이’에 등장하는 각 씬별 다채로운 멜로디를 감상할 수 있는데, ‘날씨의 아이 테마’, ‘바람의 목소리’부터 ‘불꽃축제’,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까지 다양한 곡이 울려 퍼진다.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 특집으로 구성된 2부에서는 영화 속 장면들을 상상하게 하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폐 유원지’, ‘드라이브’, ‘도쿄 상공’, ‘폐허가 된 온천마을’, ‘문단속’ 등 관객과 만난다.

서울 페스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광주예술의전당 제공>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 페스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아트인뮤직 컴퍼니가 주관한다. 지휘는 임동국, 보컬은 보이스 윙이 맡으며 서울 페스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할 계획이다.

R석 8만8000원, S석 6만6000원, A석 4만4000원.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