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성세계차엑스포 29일부터 3일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차밭 힐링 버스킹·스탬프랠리
보성차·농특산물 할인판매
2022년 04월 18일(월) 19:30
보성군이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한국차문화공원과 체험 다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 농가를 위해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행사로 준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K-티 홍보 행사, 라이브커머스(보성농특산물 할인행사), 세계차품평대회,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로 차밭에서 봄을 즐길 수 있는 차밭 힐링 버스킹,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 프롬나드 보성티 스탬프랠리도 마련한다.

서울 SRT수서역과 경남지역 트라이얼마트에 홍보관을 설치해 보성차와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서울지역 유명 티카페 4개소(티 노마드, 라오상하이, 오므오트, 공부차)에서 보성차를 마시고 엑스포 체험도 할 수 있다.

보성세계차엑스포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성의 대표 관광지인 차 관련 시설을 방문하면 스탬프 확인 후 2만∼3만원대 기념품을 증정한다.

29일에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10개국 해외 바이어와 관내 차 관련 업체 10개소를 연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경연행사는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와 제10회 세계차품평대회가 있다.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 우승한 차는 세계차품평대회에서 해외 출품 차와 경연을 펼친다.

서상균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앞둔 상황에서 가족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보성 햇차와 지역 특산물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김용백 기자 kyb@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