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관광공사 ‘한국 알리기’ 목포편 ‘잎새주’ ‘매취순’ 등장
다양한 문화·먹거리 콘텐츠
목포 대표 보해양조 제품 담아
2021년 11월 04일(목) 19:10
한국관광공사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Feel the Rhythm of Korea-MOKPO’ 영상에서 보해양조의 잎새주와 매취순이 등장한 장면.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자 만든 유튜브 콘텐츠 ‘Feel the Rhythm of korea’(한국의 리듬을 느껴봐) 목포편에 보해양조 잎새주가 등장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가 4일 공개한 ‘Feel the Rhythm of Korea-MOKPO(목포)’ 영상은 1분50초 분량으로, 목포 부둣가에서 진행되는 새벽 경매시장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풍년가를 배경으로 시작된 영상은 생선을 놓고 벌어지는 치열한 경매 상황을 긴박한 음악과 함께 감각적으로 묘사한다. 이어 목포 삼학도에서 열리는 항구포차의 모습이 등장한다. 목포에서 만날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등 푸짐한 안주와 함께 잎새주를 즐기는 다양한 관광객들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종반부인 1분28초에서는 잎새주와 함께 회에 잘 어울리는 15년 숙성 매취순까지 등장하는 등 보해양조의 다양한 제품들이 나온다. 이번 영상에는 목포를 대표하는 키워드인 항구와 먹거리라는 콘텐츠가 담겼다.

이번 영상을 제작한 한국관광공사는 목포의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를 담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보해양조에 제작협조를 의뢰, 보해양조는 세계인들에게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에 협조하고자 제품을 지원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는 이날 현재 47만명의 구독자가 있으며 지난 2020년 7월 공개한 ‘서울편’이 누적 조회수 4798만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한국을 넘어 세계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에 보해양조가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 더 많은 관광객이 목포에서 보해양조 제품을 즐길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기웅 기자 pbox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