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성공공도서관, 독서생활 독후감상문 공모전 7월 18일까지
2021년 05월 18일(화) 19:50
전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이 오는 7월 18일까지 보성군 학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2021 슬기로운 독서생활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역민들에게 책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독후감상문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지정도서로는 초등부 ‘또 다른 연못’,‘강남 사장님’, 중·고등부 ‘녹두밭의 은하수’, 일반부‘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 ‘공간이 만든 공간’5권이다. ‘전남도립도서관 올해의 책’사업과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권장도서를 연계해 선정했다.

참가자들이 쉽게 지정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도서관 내 종합자료실에 ‘슬기로운 독서생활 독후감상문 공모전’도서코너를 별도로 설치해 자유롭게 책을 대출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응모자는 응모부문에 맞는 지정도서를 선택해서 읽고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참가신청서와 독후감상문을 작성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직접 도서관 2층 자료실에 방문해 공모전 담당자에게 제출하거나 이메일, 우편 등 비대면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독서전문가를 위촉해 책에 대한 내용이해도, 표현력, 띄어쓰기 및 맞춤법 3가지 항목으로 심사한다. 심사를 거쳐 응모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상, 장려상 3명, 총 18명을 선정 8월4일 시상할 예정이다.

김순희 보성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학생과 지역민들이 응모하길 바라며, 가족이 함께 책 읽는 시간을 가지며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성=김용백 기자 kyb@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