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우승상금 1억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순천시, 11월 10일까지 신청 모집
2019년 10월 10일(목) 04:50
순천시가 우승상금 1억원이 걸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나이와 상관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수를 원하는 국민은 대회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10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창업자이며, 참가분야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전자상거래, 한류(음식)다.

이번 대회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에 걸쳐 열리며 12월 7일 최종 심사를 통해 3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성향분석 및 전문가 강연을 통한 팀빌딩, 분야별 강연 및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지역탐방을 통한 지역자원 연계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팀별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최종 선정된 3개 팀에 1등 1억원, 2등 1000만원, 3등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3개팀 이외에 패자부활전을 통해 선발된 2개팀을 포함한 총 5개팀에게는 상금을 제외한 팀당 1억원 이내의 사업화지원금이 주어진다.

순천 외 지역의 선정자(팀)에게는 거주공간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엑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자들에게 ‘기회의 땅, 순천’에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디어 하나만 있다면 성공신화를 만들 수 있도록 순천형 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차성환 기자 csh@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