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
16~17일 하니움스포츠센터
2023년 11월 06일(월) 19:27
화순군이 오는 16~17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23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래 백신과 면역 치료를 위한 신기술’이라는 주제로 백신 면역 치료제 분야의 세계적인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여한다.

첫 날에는 ‘세션 1 더 좋은 백신과 면역 치료 개발을 위한 미래 기술’, ‘세션 2 면역 치료를 이용한 암 정복’, ‘세션 3 더 좋은 백신과 면역 치료를 위해 가야 할 길’의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세션 1에는 서울대 화학부 석차옥 교수, 미국 EpiVax의 CEO인 앤 드 그룻 박사, 일본 국립감염증연구소 신약백신개발 연구센터장 다카하시 요시마사 박사가 강연할 예정이다.

세션 2에는 모더나의 개발·치료와 종양학 헤드를 맡고 있는 카일 홀렌 박사, 전남대 의과대학 민정준 교수, 중국 제약회사인 IASO 바이오테라퓨틱스의 상무이사 왕 웬이 발표한다.

세션 3에는 국립감염병연구소 장희창 소장, 국제 에이즈 백신 이니셔티브의 수석 과학자인 이정현 박사, 라이트 재단 이훈상 전략기획 이사가 각각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둘재 날에는 ‘세션 1 항암치료를 위한 면역요법 신기술’, ‘세션 2 세계를 선도하는 면역학과 기초과학의 발전 방향’, ‘세션 3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추진 전략’의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은 국내외 세계적인 백신 전문가와 기업인, 학생 등 9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화순=조성수 기자 css@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