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전남 농축산물로 설 선물하세요”
농협 전남본부, 26종 10~30% 할인 판매
광주본부, 26~27일 50종 직거래장터
2022년 01월 18일(화) 17:20
박서홍(왼쪽 세 번째) 농협 전남지역본부장 등이 18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남 농축산물 선물 홍보를 하고 있다.<전남농협 제공>
“농도(農道) 전남에서 난 우수 농축산물로 설 선물하세요.”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지역 우수 농축산물로 구성된 설 선물 꾸러미를 오는 25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판매 품목은 과일류(사과·배·한라봉), 잡곡, 축산물(한우·한돈·육포), 곶감 및 무화과 가공품 등 26종이다. 이들 모두 최대 30∼10%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다.

농협은 이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와 전국의 농협 계통사무소 임직원으로부터 주문을 받고 있다.

설 명절 선물에 사용되는 농축산물은 청탁금지법 가격 상한을 적용받아 20만원까지 구매·전달이 가능하다.

전남 농축산물을 온라인 구매하려면 농협몰(nonghyupmall.com) ‘내고향농산물’-전라남도에 들어가면 된다. 흑산 홍어와 진도 구기자, 영광 굴비, 여수 돌산갓김치, 보성 녹차, 나주 배, 구례 산수유 등 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농협 광주지역본부도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6일 동구 지산동 광주지방검찰청, 27일 광산구 우산동 농협 광주본부 인근에서 ‘설 명절 직거래장터’를 연다. 행사에서는 광주지역 15개 농·축협 조합원들이 생산한 50여 개 우수 농·축산물을 10~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농협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명절 분위기가 많이 침체했지만 지역을 대표하는 농축산물로 구성된 농협 설 명절 선물세트로 가족·친지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명절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