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여수에 국내 최대 체험형 테마파크 관광단지 조성
여수챌린지파크관광, 화양면에
2025년까지 2300억 들여
호텔·루지 등 복합레저시설
2021년 07월 07일(수) 18:00
여수 챌린지파크 조감도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에 2025년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체험형 테마파크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은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 51만㎡ 부지에 2025년까지 2300억원을 투입해 호텔과 풀빌라, 루지, 각종 체험과 휴양을 테마로 한 복합 레저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루지는 2개 트랙, 총연장 2㎞ 코스로 타 지역의 루지와는 차별화된 규모로 울창한 숲속에서 확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다. 해상 집와이어, 스카이 클라우드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 건립된다고 챌린지파크측은 설명했다.

챌린지파크측은 착공식과 함께 현재 도로 등 토목공사를 진행하고 있고, 장마가 끝나는 다음달 루지시설을 착공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숙박시설인 호텔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관광단지 조성을 통해 6600여 명의 고용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체험형 해양관광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수시 관계자는 “체험과 휴양을 테마로 조성될 여수챌린지파크 관광단지는 여수만의 차별화 된 관광콘텐츠로 끊임없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