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온라인으로 미리 성묘하세요
해남 남도광역추모공원 고인 안치사진 제공 서비스
여수 영락공원 사전예약제 운영…제례단은 폐쇄
2021년 01월 26일(화) 20:00
추모공원을 운영하는 지자체들은 성묘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을 우려해 온라인 성묘와 사전예약제를 통해 성묘객 분산에 나섰다.

해남군 남도광역추모공원은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남군은 설 연휴기간 남도광역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유가족·추모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자, 추모공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기간 보건복지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과 ‘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성묘 서비스다.

온라인 성묘는 차례상 음식 차리기, 헌화대를 선택하는 등 추모의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가족은 다음달 10일까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안치사진을 신청하면 다음달 11일부터 고인 검색·고인의 사진이나 안치 장면을 올릴 수 있다.

다음달 6일부터는 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고인을 검색하면 안치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남도광역추모공원은 봉안당 855기, 자연장지 595기, 유택동산 123기 등 총 1573기가 안장돼 있다. 전국 각지에서 1일 평균 300여명의 유가족이 방문,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다.

여수시 영락공원은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

여수시는 사전 예약을 받아 영락공원 추모의 집을 운영하며, 25일부터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OK통합예약에서 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월 1∼14일에는 제례단과 유가족 휴게소를 폐쇄하기로 했다.

지난 추석에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 결과 평소 명절보다 방문 인원이 6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온라인 참배도 가능하다. 음성메시지와 동영상으로 추모할 수 있고 상차림과 지방 쓰기, 안치시설 영상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

/해남·여수=박희석·김창화 기자 dia@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