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청소년 책
2020년 10월 24일(토) 19:00
▲이 씨앗 누굴까?=과학을 전공하고, 식물과 동물을 아우르는 폭 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수많은 생태 관련 도서들을 출간해 온 저자 김황은 이 책에 사계절의 흐름 속에서 태어나고 또 성장하는 동물과 식물의 이야기를 담았다. 오리-민들레, 다람쥐-해바라기, 개구리-땅콩, 어린이-은행 등 생김새와 생장 속도가 닮은 동물과 식물들은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한울림어린이·1만3000원>



▲거짓말 삽니다=“안녕하십니까? 저는 거짓말을 사러 다니는 올치올시다. 올치 씨라고 불러 주십시오.” 거짓말이 입 밖으로 나오는 순간, 거짓말을 사러 다니는 고양이 올치 씨가 나타난다. 올치 씨는 민우의 거짓말을 사 가면서, 다음에 또 보자는 말과 함께 빨간 명함 한 장과 코인 한 개를 남기고 떠난다. 민우와 올치씨의 만남을 통해 거짓말은 항상 처음보다 큰 대가를 불러들인다고 전한다.

<스푼북·1만2000원>



▲엄마를 위한 레시피=국제앰네스티 추천도서로, 시리아 내전의 아픔을 배경으로 한다. 시리아 다마스쿠스에서 부모님과 함께 평화롭게 지내던 살마는 내전으로 난민이 돼, 엄마와 둘이 캐나다로 온다. 낯선 곳에서 아빠도 없이 생계를 준비하느라 고단해진 엄마는 언제부턴가 웃음을 잃는다. 살마는 엄마의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엄마와 즐겨 먹던 요리 ‘풀 샤미’ 만들기에 도전한다.

<원더박스·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