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온라인쇼핑몰 ‘해남미소’ 9월 20% 할인쿠폰 지급
2020년 09월 01일(화) 00:00
해남군 온라인쇼핑몰 해남미소(www.hnmiso.com)가 9월 한 달 간 농축산물을 사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를 진행한다.

31일 해남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농할’(농축산물 할인)은 코로나19로 침체한 내수 소비 촉진·농축산물 수요 확대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다. 해남미소를 비롯해 전국 10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1일부터 한 달 간 해남미소 쇼핑몰에서 1차 농축산물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2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할인쿠폰은 1인당 최소 2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다.

주요 품목은 1차 농축산물로 쌀, 돼지고기, 고구마, 감자, 마늘, 마른고추, 과일 등이다. 수산물의 경우 9월 중순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은 해남미소에서 상품을 결재한 후 7∼8일 이내 한국간편결재진흥원(제로페이)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급받은 쿠폰은 10월 말까지 제로페이 농할쿠폰 사용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이번 정부 할인쿠폰 지원 사업은 온라인에 모두 20억원의 규모로 발행한다.

해남미소는 추석을 앞두고 특판행사와 함께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남 농수특산물로 구성된 명품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공동구매, 대량구매 등 특별판매행사를 한다.

이 기간 구매왕, 응원왕 등 150명을 선발해 한우선물세트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증정한다.

해남군 관계자는 “지자체에서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는 해남군 쇼핑몰 ‘해남미소’가 정부 할인쿠폰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남=박희석 기자 dia@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