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 청소년들 캄보디아서 문화 나눔
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 광주진료소 정비·한글교육 등
2020년 01월 23일(목) 00:00
사)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반정환)가 지난 12~19일 6박 8일 동안 캄보디아 캄퐁스퓨 지역에서 ‘2019 청소년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광주시창의융합교육원이 주최하고 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청소년 20명, 센터관리자 4명, 광주시교육청 장학사 1명, 팀 닥터 1명, 일반자원봉사자 10명 등 모두 36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광주진료소를 방문해 진료소 환경을 정비하고, 마을 잔치를 열어 K-POP 공연, 한국전통음식 대접, 후원물품(뜨개수세미셋트, 의류 등) 나눔 등을 진행했다. 현지 끼리원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한글교육, 전통놀이, 오카리나 문화교류 활동 등 교육·교류 봉사도 했다.

김상훈 광주병원 내과원장(캄보디아 광주진료소장)은 복부초음파 기기를 이용해 끼리원 초·중학교 순회 진료 등 의료봉사를 펼쳤다. 또 을로운수 사랑봉사회(회장 이병철)는 자전거 18대(100만원 상당)를 끼리원 초·중학교에 후원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반정환 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함께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 및 현지 주민들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연재 기자 yjyou@yjyou@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