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예능 보는 재미 쏠쏠…온가족 웃음 속으로
2019년 09월 11일(수) 04:50
SBS ‘맛남의 광장’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시청하는 TV는 명절의 묘미 중 하나다. KBS·MBC·SBS 등 지상파 3사는 독특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4일에 걸친 추석 연휴 동안 시청자를 맞이할 준비를 끝냈다. 주요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12~13일 ‘부르면 복이와요 달리는 노래방’

추석 특집 2부작 파일럿 예능 ‘부르면 복이와요 달리는 노래방’에서는 유세윤과 붐이 MC로, 설하윤이 게스트로 출연해 노래방 트럭을 타고 전국 곳곳을 누비며 일반인들과 노래방 점수로 대결한다. 트럭이 출발하기 전 MC들의 노래방 점수인 ‘딱점’을 정하고, 이 점수와 딱 맞는 노래방 점수를 기록하면 상금 100만원과 한우 세트를 받는다. 이번 방송은 광주시 남구 양림동 펭귄마을, 평택시 등을 배경으로 진행된다.(KBS2 오후 6시 30분)













◇12~14일 ‘아이돌스타육상선수권대회’

다양한 아이돌들이 모여 함께 하는 축제 한마당,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아육대)’가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이번 경기에는 E스포츠, 투구 등 다양한 신설 종목이 추가됐으며, 특히 민족 정통 스포츠 종목 씨름이 ‘아육대’에 귀환해 눈길을 끈다.

이날은 트와이스, BTS 등이 출연, 천하장사 이태현 등 코치진의 집중 훈련을 받은 뒤 씨름 천하장사 자리를 두고 불꽃 튀는 경쟁을 펼친다. 또 AB6IX와 CIX, 우주소녀와 위키미키가 대결 상대로 맞붙는다.(MBC 12~13일 오후 4시 40분·14일 낮 12시 25분)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육상선수권대회’










◇14일 ‘전국 TOP10 가요쇼’

‘전국TOP10가요쇼’ 추석특집편을 방송한다. 전국 9개 민영방송사가 공동 제작한 성인가요 프로그램으로, 이날은 ‘미스트롯’에 출연한 지원이를 비롯해 소유찬, 영탁, 임영웅, 정해진, 진달래, 진해성, 최현상, 한여름 등이 출연한다. 트로트, 발라드, 댄스 등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선보이며, 화려한 콜라보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KBC 오전 11시 40분)



KBC ‘전국 TOP10 가요쇼 ’










◇14~15일 ‘신동엽 VS 김상중’

술을 마시기 위해 담배를 끊은 애주가 신동엽과 술은 한잔도 마시지 않지만 애연가인 김상중이 술과 담배를 놓고 뜨거운 논쟁을 펼친다. 김상중은 ‘그것이 알고 싶다’ 단골 출연진인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를 부르는가 하면, 신동엽은 담배를 핀 후 유해물질이 남아있다는 자료를 보고 “왜 저랑 악수하셨어요”라며 손사래질 친다. 두 MC의 논리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사례와 통계, 실험, 전문가 인터뷰가 함께 소개되며, 술, 담배를 모두 하는 방청객이 참가해 투표까지 진행한다.(SBS 14일 밤 11시 20분·15일 밤 11시)



KBC ‘전국 TOP10 가요쇼 ’








◇15일 ‘맛남의 광장’

예능 ‘맛남의 광장’은 외식업계 대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다채로운 신메뉴를 개발, 오가는 사람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는 백 대표뿐 아니라 백진희, 양세형, 박재범이 참여한다. 백 대표는 각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독특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 만남의 장소로 찾아가 행인들에게 소개한다.(SBS 새벽 0시 35분)



◇15일 ‘즐거운 챔피언’

연예인들이 장애인 스포츠를 통해 전국 대회 챔피언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추석특집 예능 ‘즐거운 챔피언’이 전파를 탄다. 연예계 볼링광 채연과 신수지가 장애인 볼링으로, 모델 한현민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말왕이 휠체어 럭비로 전국 대회 챔피언의 자리를 노린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잇따르는 실수로 장애인 체육의 어려움을 체험하면서도 전국 대회 우승을 위해 맹훈련에 돌입하는 모습이 담겼다.(KBS 오후 1시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