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꿈과 끼 발산, 젊음을 즐겨라’…광주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 연다
6월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518민주광장서
밴드·춤 공연·보드게임 등 다채…청소년 선언문 발표
2024년 05월 27일(월) 17:00
광주시가 ‘2024년 광주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를 연다.

27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6월 1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및 5·18민주광장 일대에서 ‘제3회 청소년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광주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며, 1부 기념식에는 청소년동아리 활동 영상 소개, 청소년 선언문 발표, 광주시 모범청소년 표창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하는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전동킥보드게임방’ ▲천문을 배우고 탐구자세를 키우는 광주시청소년수련원 ‘매직사이언스’ ▲건강한 성문화 확산을 위한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 ‘나비효과’ 등 23개의 청소년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하늘마당 메인무대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동아리의 밴드, 응원 공연(치어리딩), 케이팝(k-pop) 안무 등 18개의 청소년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줄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스탬프투어 및 깜짝 이벤트 부스를 통해 축제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오영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주도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