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방탄소년단 RM 인스타 속 우고 론디노네 작품, ACC에서 만나요
우고 론디노네 거석 조형물, 장동 교차로에 영구 설치
2022년 05월 19일(목) 21:30
방탄소년단 RM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왼쪽·출처 R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의 김남준(RM)이 인스타그램에 최근 올린 사진 한 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속 RM은 형형색색의 거대한 돌 조각을 배경으로 자세를 취한 모습이다.

현대미술을 주도하는 작가 중 한 명인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앞에서다.

RM을 사로잡은 우고 론디노네의 거석 조형물 작품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이강현·ACC)에서도 볼 수 있다.

지난 2017년 복합전시관 광장에 설치된 ‘ACC Magic Mountain’.
ACC는 우고 론디노네의 작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산(ACC Magic Mountain)’을 지난 2017년 복합전시관 광장(장동회전교차로 방향)에 설치한 바 있다. 우고 론디노네가 영구 설치 작품이다. 작가는 작품의 모티브를 화순과 고창의 유네스코 등재 자산인 고인돌 무덤과 광주 무등산 주상절리에서 받았다. 거대한 돌덩이 모양의 작품에서 시간의 순환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 ACC에서는 백승우 작가 ‘세븐데이즈’, 왕두의 ‘승리’, 마탈리 크라셋 ‘리플렉시티’, 이불 ‘무제’ 등 공공조형물도 만날 수 있으며 ACC의 공간, 공공미술을 둘러보는 ‘초록초록 ACC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