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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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운영
오늘부터 ‘챗봇 베어비’ 도입
2020년 06월 02일(화) 00:00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일부터 인공지능 상담서비스인 챗봇 ‘베어비’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베어비’는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시범 운영되며 이달 중 인터넷뱅킹으로 확대 실시된다. 9월에는 ‘보이는 ARS’(음성정보) 서비스를 운영한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4월 실시간 채팅상담을 시작했으며 이번에는 인공지능 기반 자동응답시스템인 ‘챗봇 베어비’를 도입했다. 상담은 대기시간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입력하거나 선택한 질문에 답변과 함께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찬암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앞으로 은행 내부직원들의 업무상담용 챗봇 상담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라며 “금융의 비대면채널 이용 비중이 크게 확대된 디지털화 시대에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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