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KBO리그의 모든 것
정기 간행물 발간…연감, 리그 분석·이슈 등 총 5부 구성
2020년 04월 06일(월) 19:40
KBO가 2020년 연감, 가이드북, 레코드북, 공식 야구규칙 등 정기 간행물을 발행했다.

2020 KBO 연감에는 지난해 KBO리그와 관련된 기록과 컬러 화보가 수록됐으며, 총 5부로 구성됐다.

1부에는 구단별 회고 및 리그종합분석과 함께 지난해 주요 기록과 이슈들이 정리돼 있다.

2부에는 각 팀의 주요 기록과 선수 개인의 2019 시즌 성적 포함 통산 기록이 담겼다.

3부와 4부에서는 2019년 정규시즌의 경기 박스스코어와 시범경기 및 포스트시즌, 국제대회와 관련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5부에는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주요 시상식 무대에 오른 선수 명단과 역대 관중 현황 등의 정보를 실었다.

2020 KBO 가이드북에는 KBO 리그에 소속된 모든 선수에 대한 정보가 수록됐다.

전 구단 선수 명단 및 주요 프로필이 사진과 함께 실렸으며, 구단별 육성선수와 군보류 선수의 명단도 포함했다. 상무 야구단 선수 정보도 담겼다.

또 구단별 선수 이동 현황, 역대 외국인 선수 현황 등이 담긴 부록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2020 KBO 레코드북에는 역대 KBO 리그 주요 진기록들이 나열됐다.

투수·타자 주요 기록 및 홈런·끝내기·신인, 외국인 선수 등 부문별 기록들이 세분화 되어 실렸다.

공식 야구규칙에는 야구 관련 기본적인 용어부터 상세한 규칙까지 서술되어 있다.

2020 KBO 정기 간행물은 위팬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