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원주 중흥건설그룹 부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 선출
2020년 02월 21일(금) 00:00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최근 2020년도 정기총회에서 정원주 ㈜헤럴드 회장을 제13대 중앙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정 신임 중앙회장은 중흥건설그룹 부회장, ㈜헤럴드(헤럴드 경제, 코리아헤럴드 등) 회장, 광주FC 대표이사 등을 맡아 각종 사회단체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및 자원봉사단체 등에 대한 지원, 소외계층과 아동,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으며,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장애인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 도전을 후원하는 등 꾸준하게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원주 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민운동단체로서 회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다”며 “코로나19 때문에 전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이 하나 되어 이번 사태를 이겨내고 국민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9년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교육, 바른생활학생봉사단 운영, 자살 예방, 저출산 극복, 법·교통질서지키기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