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너지인식전환 주민활동가, 에너지전환 교육 프로그램 실시
초등학교서 친환경 프로그램
2023년 11월 07일(화) 19:30
/클립아트코리아
에너지인식전환 주민활동가들이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나선다.

7일 광주시 남구에 따르면 에너지인식전환 주민활동가 25명이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광주시 남구의 조봉·빛여울초등학교에서 1~4학년 학생 643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주민활동가들은 지난 3월부터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 마이크로그리드 실증사업 등에 대한 심화교육을 마치고 남구 관내에서 친환경 에너지 전환축제에 참여해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이들은 직접 겪은 경험과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강단에서 에너지 절약, 친환경 에너지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및 에너지 문제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신재생 에너지와 수소 에너지 분야 동영상 시청과 태양의 힘 및 수소를 이용한 방법을 통해 독립형 태양광 만들기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체험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에너지인식전환 주민활동가들이 심화교육 수료 후 강사 활동을 통해 활동가들의 역량을 키우고,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문화에 대한 남구 관내 아이들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윤영 기자 zzan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