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남원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내년 준공
노암산단에 268억원 투입
지난 3월 착공 공정률 50%
업체 15곳과 이미 입주협약
화장품산업 육성 인프라 완료
2021년 10월 28일(목) 19:00
남원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조감도. <남원시 제공>
화장품기업을 위한 전문 지식산업센터인 ‘남원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이하 코스메틱 센터)’가 내년 6월 준공될 예정이다.

코스메틱센터는 268억원이 투입돼 남원 노암산업단지에 지상 3층, 연면적 1만564㎡ 규모로 건립되며 36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다.

이들 임대 공간에는 화장품 제조를 위한 기본 설비가 구비된다.

입주하는 화장품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물류장, 홍보관, 교육실, 공동 샘플제작실, 촬영실 등도 마련된다.

지난 3월 착공했으며 현재 50%가량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메틱센터에는 이미 15개 기업이 입주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맺은 상태다.

코스메틱센터가 건립되면 남원시의 ‘친환경 화장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사실상 마무리된다.

이 사업은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발과 원료 식물 대량 공급, 원료 물질 추출, 제품화까지가 한 곳에서 이뤄지도록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앞서 시는 센터 인근에 화장품산업지원센터, 천연화장품원료생산시설, 우수화장품제조시설 등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30여개 화장품 기업을 유치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센터는 남원과 지리산권의 자원 식물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연구 개발, 원료 추출, 제조, 판매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데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하고 관련 기업을 대거 유치해 남원을 화장품 산업의 메카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남원=백선 기자 bs8787@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