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친문 홍영표·신동근·김종민 “이낙연, 본선 필승 후보”
2021년 09월 17일(금) 16:29
더불어민주당 친문계 핵심인 홍영표·신동근·김종민 의원이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낙연 전 대표 지지 이유를 밝히고 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친문계 핵심인 홍영표·신동근·김종민 의원은 17일 “이낙연 후보는 민주당에 승리를 안겨다 줄 본선 필승 후보”라고 말했다.

전날 이 전 대표 지지를 공개 선언한 이들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낙연 후보가 여론조사에서도 야당 후보와의 1:1 대결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역동적인 경선, 치열한 경선이 되기를 바란다. 이번 대선 후보 경선에서 최초로 결선 투표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낙연 후보에게 조금만 더 힘을 모아달라. 역동적인 경선으로 민주당의 대선 승리로 이어질 것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이 전 대표에 대해 문재인 정부를 가장 성공적으로 이어갈 후보, 복지국가로 이끌 적임자, 민주적 리더십을 갖춘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경쟁은 치열하게 해야 하지만 우리는 민주당 이름 아래 하나”라며 “이낙연을 지지하든, 이재명을 지지하든, 다른 후보를 지지하든, 경선이 끝나면 우리는 다시 하나의 민주당으로 뭉칠 것이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