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전KPS, 공공기관 청렴문화 선도 나선다
건강보험공단과 협약
2020년 05월 27일(수) 00:00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왼쪽 다섯 번째)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태한 상임감사(오른쪽 다섯 번째)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 체결 후 양 기관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 제공>
한전KPS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최근 서울사무소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관은 감사 업무를 교류하며 공공기관 청렴문화 선도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문태룡 한전KPS 상임감사와 이태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임감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다양한 분야에서 감사업무의 교류 협력을 약속하고 부패방지 및 청렴업무를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 컨설팅 및 우수사례 공유 ▲합동교육·워크숍·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두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한 감사업무 노하우의 유기적 공유 체계 구축과 함께 각 기관의 자체 감사활동 분야에서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태룡 감사는 “업무영역이 서로 다른 공공기관이 상호지원을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우수분야 정보 교류로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높여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