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나주시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인증 선포식
2020년 01월 03일(금) 00:00
나주시가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인증 선포했다.

나주시는 지난달 30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지역민의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참여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10월 전남도 내 최초로 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승인받았다.

WHO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Global Network of Age-friendly Cities and Communities)‘는 인구 고령화 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고령사회 정책의 국제적 정보, 정책 공유의 장이다.

시는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가입을 통해 전 세계 회원 국가와 선진화된 고령사회 대응 전략·정보 공유는 물론, 노인 복지 정책 추진에 있어 국제적 가이드라인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강 시장은 선포식에서 ▲노인일자리 발굴지원 ▲건강증진사업과 치매안심센터 운영 ▲노인 안심 교통문화 조성 등 고령친화도시 기반 마련과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고령친화도시 가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점으로 그동안 준비했던 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해가겠다”며 “앞으로 지역민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건강, 참여, 안전 분야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어르신과 더불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손영철 기자 ycson@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