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이용섭 시장 광주수영대회 홍보 중국 방문
2019년 05월 28일(화) 00:00
이용섭 광주시장이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와 중국 관람객 유치 등을 위해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다.

방중 기간 이 시장은 우리나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격인 궈종원 중국 국가체육총국장을 만나 광주세계수영대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중국 선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또 저우쉬홍 중국수영협회장과 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양해각서에는 광주시가 중국 선수단의 편의 제공을 위해 대회 기간 중 중국 전담부서를 지정·운영하고, 중국수영협회는 수영대회를 홍보해 중국 선수와 마스터스 대회 등에 동호인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 시장은 이번 방문 기간 CCTV, 인민일보 등 중국 유수 언론사 기자 및 북경주재 한국특파원들과 기자간담회도 갖는다. 또 북경시 인민 정부를 방문해 리유워이 상임부의장 등 고위급 관계자들과 만나 광주시와 북경시 간의 우호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수영 강국인 중국의 최정상급 선수들이 광주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8월 5일부터 열리는 마스터즈대회에 지리적으로 유럽 선수 참가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여 중국 수영 동호인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