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학습병행 잡마켓 & NCS 취업·진로 콘서트 7월12일 개최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2022년 06월 28일(화) 19:36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개별 도제학교 중심으로 개최하던 ‘잡마켓’을 권역 최초로 통합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일학습병행 잡마켓 매칭, 도제학교 및 P-TECH 과정 홍보, NCS 및 블라인드 채용과 취업 토크 콘서트 등 행사가 추진되며, 지역학생들의 진로 방향 모색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시교육청,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광주경제고용진흥원 등이 유관기관으로 참여한다. 또 도제학교인 광주공업고등학교와 광주전자공고, 금파공고, 숭의과학기술고, 장성하이텍고, P-TECH(고숙련 일학습병행과정)인 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동강대 등이 참여한다.

앞서 협약기업과 도제학생들의 일자리 매칭을 돕는 행사인 잡마켓은 개별 학교 중심으로 열렸으나, 이번에는 지역사회 인진 제고와 체계적인 진학 지도를 위해 권역 최초로 통합 개최한다는 게 산단공 광부본부의 설명이다.

허서혁 산단공 광주본부장은 “광주에서 권역별 최초로 일학습병행 잡마켓 및 NCS 취업진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 청년들에게 직업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마켓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의면접과 취업클리닉, 드론 및 VR 등 신기술 체험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