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콘진원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 23일까지 모집
2020년 07월 08일(수) 00:00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하 콘진원)은 게임산업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23일까지 모집한다. 분야는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3개 과정이며 모두 65명이다.

게임인재원은 지난해 8월 게임산업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을 목표로 개원한 게임교육기관이다. 게임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4차 산업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게임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둔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올해 9월부터 주 5일 전일제로 2년 간 교육을 받는다. 1년 차에는 단계별 교육과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년 차에는 게임 개발 팀 프로젝트 및 인턴십을 통해 차별화된 현장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특전도 있다. 교육비 전액 무료, 우수 교육생 대상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또는 국내외 경진대회 참여 기회 확대,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 기회 제공, 게임 개발 프로젝트 비용 일부 지원, 교육 인프라 제공 등이 주어진다.

1차 서류전형, 2차 프리스쿨 전형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2차 프리스쿨 전형을 2주 간 운영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예비 취·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