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고흥군의 숨은 맛집 31곳…광양 ‘섬진강 별빛 스카이’ 짚와이어 개장
2024년 12월 17일(화) 13:50
제3기 고흥맛집 선정 현황. <고흥군 제공>
◇고흥군의 숨은 맛집 31곳…‘제3기 고흥맛집’ 선정 완료

고흥군이 지역의 미식을 대표할 ‘제3기 고흥맛집’ 31곳을 선정했다. 고흥읍에선 장금이반점, 고흥회관 등 4곳, 도양읍에는 고향숯불갈비, 성실산장애숯불구이 등 14곳, 금산면에는 해돋마루와 월포가든 등 4곳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도덕면 ‘유쟈’, 동일면 ‘갈릴리횟집’ 등 각지의 숨은 맛집들이 선정됐다. SNS와 주민 추천으로 발굴된 숨은 맛집까지 포함된 이번 명단은 2025년 1월부터 관광 홈페이지와 관광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포실내수영장, 17일부터 재개장

목포시가 공조설비 공사를 마친 목포실내수영장이 17일부터 운영 재개됐다. 수영장은 실내온도와 습도 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목포실내수영장은 지난 8월 26일부터 공조설비 설치공사를 위해 휴장에 들어간 바 있다. 시는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공사와 운영 병행을 검토했으나, 안전사고와 소음 문제로 휴장을 선택했다.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광양시 마스코트 매돌이가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광양시 제공>
◇광양 ‘섬진강 별빛 스카이’ 개장

광양시가 최근 짚와이어 ‘섬진강 별빛 스카이’와 모노레일 개장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섬진강 별빛 스카이’는 망덕산과 배알도 수변공원을 잇는 898m 길이 짚와이어 활강 시설로, 짜릿한 체험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경관을 동시에 제공한다. 짚와이어 매표소에서 탑승장까지 모노레일이 운행된다. 광양 관광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시는 19일까지 무료 체험단, 개장 할인, 탑승 후기 이벤트를 운영한다.

◇여수시, 동절기 미세먼지 관리제 시행

여수시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높은 동절기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3월까지 ‘제6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 비산먼지 사업장 점검, 노후 건설기계 사용 제한, 도로 재비산먼지 관리 강화 등 수송·산업·생활 전반에서 미세먼지 저감 조치를 추진한다. 또, 대기질 이동측정차량 등 첨단 장비와 감시원을 동원해 산단 인근 마을을 집중 모니터링하며,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점검 등 건강 보호 대책도 강화한다.

◇영암몰 연말 감사제

영암군이 22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영암몰’에서 ‘연말 고객 감사제 기획전’을 개최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주 목요일 최대 50% 할인 ‘목요특가’와 리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혜택이 마련됐다. 특별 행사로는 ‘연말 결산 베스트 어워드’와 ‘영암무화과 댄스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수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농특산물이 증정되며, 댄스 챌린지 참여자에게 무화과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단, 예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민규 기자 shippingman30@naver.com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www.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wangju.co.kr/article.php?aid=17344110007777563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9일 06:4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