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 금융 경제 교육 지원 업무협약
한은·목포대 경제교육센터와
경제교육 캠프 운영 등 협력
2023년 04월 11일(화) 18:40
전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지난 6일 오후 한국은행 목포본부, 목포대학교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와 청소년 금융 경제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제7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의 청소년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정책과제의 일환으로 청소년 특성을 고려한 금융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 금융 경제 교육 프로그램 및 캠프 운영 ▲청소년기관(학교밖청소년센터 등) 소속 청소년 금융 경제 교육 ▲청소년기관 종사자 경제 분야 역량강화 연수과정 운영 등 금융 경제 교육 전반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양미란 원장은 “청소년 시기에는 급변하는 세계 흐름을 알고, 글로벌 경제관념과 소비와 저축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소년 발달 단계에 맞춰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형 금융 경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에서는 상반기에 금융 경제 교육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학교, 청소년기관에 방문하여 청소년 금융경제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윤현석 기자 chadol@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www.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wangju.co.kr/article.php?aid=1681206000750988004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0일 16:3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