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P, 민주·인권·평화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배포
이정미 작 ‘서로를 물들이는 빛’
2022년 12월 29일(목) 19:25
광주시립미술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이 영상으로 제작된 이정미 작 ‘서로를 물들이는 빛’
광주시립미술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Gwangju Media Art Platform)이 민주·인권·평화 도시 광주를 상징하는 미디어 영상 콘텐츠 두 종류(GMAP 미디어 파사드용, 75인치 모니터 배포용)를 제작했다.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주최 2022 ACC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전 일러스트 분야 대상 수상작인 엄다미 작가의 ‘서로를 물들이는 빛’이다.

‘서로를 물들이는 빛’은 축하와 환영의 순간, 신에게 소원을 빌 때, 추모 의식 등에 주로 사용되어 소중하고 값진 의미를 밝혀주는 ‘빛’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이번 콘텐츠는 일러스트 원작 ‘서로를 물들이는 빛’에 영상 효과와 음악을 삽입, 생동감을 불어넣음으로써 원작의 의도를 살렸다.

콘텐츠는 촛불을 들고 있는 각 사람은 혼자 있을 때보다 함께 연대할 때 비로소 자유와 평화를 이뤄낼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각 나라의 전통 의상을 표현하는 동시에 서로 화합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광주미디어플랫폼은 오월 광주정신과 민주·인권·평화 도시 광주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제작한 콘텐츠를 요청 기관에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www.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wangju.co.kr/article.php?aid=167230950074717800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0일 04: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