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CLS, 아름다움의 기준을 바꾸다
벤츠 럭셔리 4-도어 쿠페 3세대 CLS 부분변경
2004년 1세대 출시 후 전세계 45만대 ‘베스트셀링카’
‘300 d 4매틱’ ‘450 4매틱’ AMG 라인 적용 역동성 강화
고성능 모델 ‘AMG CLS 53 4매틱C+’ 추후 출시 예정
2022년 03월 21일(월) 21:10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4 도어 쿠페 3세대 CLS 새로운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가 공식 출시된다. 4 도어 쿠페 CLS는 지난 2004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 45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으로, 중국에 이어 한국 판매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4 도어 쿠페 3세대 CLS 새로운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The new Mercedes-Benz CLS)가 출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4-도어 쿠페 3세대 CLS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The new Mercedes-Benz CLS)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4 도어 쿠페 CLS는 지난 2004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 45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특히 CLS 는 한국 고객들에게 특별히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로, 한국은 중국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CLS가 두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국가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이번에 출시한 더 뉴 CLS는 2017년 11월 개최된 LA 오토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3세대 CLS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LS 300 d 4매틱’(MATIC)과 ‘더 뉴 CLS 450 4매틱’을 우선 출시, 추후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CLS 53 4매틱C+’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CLS는 세련된 라인과 스포티한 감각이 돋보이는 CLS 특유의 디자인에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가 더해져 4 도어 쿠페의 역동성이 한층 더 강화한 게 특징이다.

더 뉴 CLS 300 d 4매틱과 더 뉴 CLS 450 4매틱은 AMG 라인(AMG Line)이 기본 적용됐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 그릴, AMG 전용 프론트 에이프런과 실버 크롬의 프론트 스플리터,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등으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후면은 리어램프의 세련된 디테일과 트렁크의 AMG 스포일러 립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배가시켰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더 뉴 CLS 300 d 4매틱 에는 19인치 AMG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더 뉴 CLS 450 4매틱에는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이 장착돼 AMG 라인 외관과 조화를 이룬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특히, 더 뉴 CLS 450 4MATIC에는 멀티빔 LED가 탑재되어 디자인뿐 아니라 안전성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멀티빔 LED 는 84개의 개별 조절이 가능한 고성능LED와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을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한다.

더 뉴 CLS 인테리어는 고품질의 소재와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이 조화를 이룬다. 전면부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3 인치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미디어 디스플레이에는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자연어 음성 인식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 다양한 편의사양을 조작할 수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운전석에는 나파가죽으로 마감된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스티어링 휠의 림 앞면과 뒷면에 2존 센서 패드가 탑재돼 정전식 핸즈-오프(Capacitive Hands-Off) 감지 기능을 갖췄으며, 스티어링 휠 스포크에 있는 터치 버튼을 통해 스마트폰처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계기반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다.

또 48볼트 전기 시스템 과 2세대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를 갖춘 새로운 4기통 디젤 엔진(OM 654 M)이 탑재됐다. 디젤 엔진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더 뉴 CLS 300 d 4매틱은 자동 9단 변속기로, 최고 출력 265 마력과 최대 토크 56.1㎏·m의 성능을 발휘, 가속 시 최대 20마력의 출력이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가변 터빈 구조를 가진 두 개의 수냉식 터보차저가 빠른 반응과 고른 동력 전달을 보장하며,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회수한 에너지로 탄력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내부.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여기에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적용된 차세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각각 최고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이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더 뉴 C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최신 혁신 기술들을 탑재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t Package)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고,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강력한 제동 및 벨트 텐셔닝 등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을 사전에 보호하는 프리-세이프®(PRE-SAFE®),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다.

판매가격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매틱+ 1억431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매틱+ 스페셜 에디션 1억6960만원이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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