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착한가격업소 찾아요
인증 표찰 교부·홍보·종량제봉투 지원 혜택
2021년 08월 06일(금) 22:05
담양군청
담양군이 ‘착한가격업소’를 찾는다.

담양군은 인건비 및 재료비 상승에도 착한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역 평균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우수한 위생 상태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업소다.

담양 관내 사업장을 둔 요식업, 숙박업, 이·미용업체들을 대상으로 관내 평균가격 이하 등 사전 적격여부를 거쳐 위생·청결 수준, 품질·서비스 실태, 옥외가격 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제 이행 등 현장 평가표에 의한 현장 실사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가점항목 증빙자료 등을 가지고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찾으면 된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지정서와 인증 표찰을 교부하고, 군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한 홍보, 쓰레기종량제봉투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또 지정된 업소 중 환경이 낙후돼 위생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 3개소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까지 내부영업장, 화장실 등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담양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상권이 침체 돼 있는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해 지역 이미지 제고와 경제 선순환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양=노영찬 기자 nyc@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www.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wangju.co.kr/article.php?aid=16282551007246971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2일 14:0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