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 지음
2019년 11월 15일(금) 04:50
‘지금 이대로 좋다’는 지난 8년간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등 SNS 매체를 통해 약 180만명의 구독자들에게 전해졌던 법륜 스님의 희망편지 콘텐츠를 한 권의 에세이로 정리한 책이다.

그동안 ‘인생수업’, ‘지금, 여기, 깨어있기’ 등으로 인생의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 온 법륜 스님이 자존감, 우울, 성공, 행복, 사랑, 가족, 직장, 인간관계, 화, 수행 등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물가, 바늘구멍 같은 일자리, 치솟는 집값, 나만 오르지 않는 것 같은 월급, 내 마음 같지 않은 현실에 힘 빠지는 하루를 보냈다면, 이제는 인생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어떻게 사는 게 옳은 건지 고민입니다”,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많고 남의 눈을 너무 의식합니다”, “잘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부모를 닮은 내 모습이 싫어요” 등 각자의 문제를 이야기하지만 어쩌면 나의 이야기일지도 모르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또 나를 돌아보고 문제의 본질을 고민하면서 진짜 내 모습은 어떤지, 진짜 문제는 무엇인지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금, 여기, 나’, ‘네가 있으므로 내가 있고’, ‘항상 옳은 것이란 없다’ 등 각각의 내용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한번쯤 생각하게 한다.

저자는 “직장 일에, 가사 일에, 학업에 지쳐 자신을 챙길 여유가 없는 당신에게 잠시 멈추고 책을 들어 자신을 바라보라”고 권한다.

<정토출판·1만4800원>

/전은재 기자 ej6621@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www.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wangju.co.kr/article.php?aid=1573761000682488026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1일 21: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