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얼라이언스코리아,홈넘버와 전략적 업무 협력을위한 MOU 체결
2019년 05월 31일(금) 15:30
<홈넘버 조남섭 대표(좌)와 얼라이언스코리아 정종기 대표>
얼라이언스코리아(대표이사 정종기)가 지난 5월 30일 홈넘버(대표이사조남섭,박찬희)와 전략적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이 온라인과 SNS를 기반으로비즈니스,투자,구매,서비스,상거래 등의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를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정종기 대표는 “홈넘버는 개인의 이름+전화번호+주소대신 11자리 안심번호를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즉 ‘간편택배주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P2P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취약한 거래의 신뢰성을 홈넘버‘에스크로DApp(블록체인 기반 분산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완할 예정입니다. ‘에스크로DApp’이 완성되면 홈넘버는 매우 혁신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고,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독보적인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홈넘버는‘에스크로DApp’을 개발하고,얼라이언스코리아는 기존 블록체인 관련 커뮤니티에 홈넘버를 체계적으로 알리고, ‘에스크로DApp’ 등 홈넘버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고, 서비스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및해외진출사업 협업도 지원할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종기 대표는한국외대 경영대학 겸임교수로 서울대,숙명여대,KMA에서 관련 강의를 하고 있으며, 한국오라클 비즈니스 총괄임원,FUNKEYpay(블록체인 기업) 대표, 한국미래융합연구원 대표, 한국인공지능협회 자문위원,기획재정부/정부공공기관 IT 정책자문,정보화진흥원/ICT융합본부 ICT 융합사업 자문, 블록체인코리아/블록체인 전문가 포럼 전문위원 등 폭넓은 경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