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청연의학연구소, 공동임상연구 통해 한의학 산업화 박차
대전대· ㈜씨와이와 업무협약
2018년 02월 26일(월) 00:00
청연한방병원 산하 청연의학연구소와 ㈜씨와이(대표 윤영희),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센터장 박양춘)가 최근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협약은 세 기관 간의 업무교류 및 협력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들 기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임상연구의 공동 수행 ▲개발프로젝트의 공동수행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발굴 등을 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연구기관 간 업무협약을 넘어 연구 중심의 제약 기업으로 한의계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씨와이가 함께 MOU를 체결함으로써 임상연구가 실제 한의약 과학화와 산업화까지 이루어지는 미래 한의학을 위한 산학연협력모델을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용준 청연의학연구소장과 윤영희 ㈜씨와이 대표, 박양춘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업무협약식 이후 윤영희 대표의 미래한의학을 위한 산학연협력모델을 제안하는 전문가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청연한방병원은 청연의학연구소를 필두로 지난 2016년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광주·전남지역에서 대학병원을 제외한 한방병원 중 최초로 ‘의약품등 임상시험 실시 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를 구축하고 한의약 연구에 힘쓰고 있다.

/채희종기자 chae@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