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주거 특화’ 효천 중흥 S-클래스 뉴스테이
중흥건설 610세대 공급 … 26∼28일 특별공급
2017년 05월 25일(목) 00:00
헬스케어에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형 임대아파트 ‘중흥 S-클래스 뉴스테이’가 26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

광주시 남구 효천지구 A-2블럭을 사업지로 하는 중흥 S-클래스 뉴스테이는 총 610세대로 선호도가 높은 59㎡ 단일평형의 5가지 타입으로 다양성을 충족했다. 남향위주 단지를 배치해 채광·통풍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투시도〉

헬스케어 매니저와 대형병원 연계 서비스, 셀프 건강검진실 등의 헬스케어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카셰어링(유료)과 간단한 차량점검, 입주 전담 코디 서비스, 도우미 서비스(유료) 등 생활 편의 시설을 갖췄고 문화생활강좌나 스포츠 동호회, 아나바다 장터 등의 시스템이 구축돼 입주민간의 소통에도 특화했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효천중학교, 인성고등학교, 동성고등학교, 대성여자고등학교 등 광주시 남구의 탁월한 학군과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광주시내와 나주혁신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 또한 자랑할 만하다. 인접한 제2순환도로 효덕 IC와 국도 1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효천역이 가까이 있어 편리하다.

뉴스테이로 주택 소유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조건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연 소득 7000만원 이하는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있다. 임대료 상승률 5% 이하로 임대료를 납부할 수 있다는 것과 의무 임대 기간인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을 끄는 부분이다.

26∼28일 사흘간 특별공급을 하며 일반공급은 30∼31일 이틀간 진행된다. 29일에 특별공급 당첨자를 발표하고 일반공급은 내달 5일 발표한다. 또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당첨자 계약을 받는다.

주택홍보관은 광주시 서구 농성동 393-55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대성기자big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