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책
2016년 10월 14일(금) 00:00
▲뚱보 임금님 세종의 긁적긁적 말놀이=지금 우리가 쓰고 있는 한글이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왜 놀라운 문자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함과 동시에 엄청난 먹보에 일벌레, 피부병 환자 세종의 결코 화려하지만은 않았던 고군분투 여정도 함께 조명한다. 엄마가 읽어 주고 또 아이가 읽기를 반복하다 보면 말놀이 하듯 흥겹게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웅진주니어·1만1000원〉

▲도마뱀의 발바닥은 신기한 테이프=인류와 지구가 공존할 수 있는 자연을 닮은 생체모방기술 이야기를 다룬다. 나노 군과 나노 박사는 과학자뿐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이 자연에서 어떤 지혜와 과학기술을 배웠는지, 그 기술을 응용해 어떤 발명품들을 만들어냈는지, 자연을 모방한 과학기술 16가지를 소개한다.

〈청어람미디어·1만2000원〉

▲사라진 조우관=역사책에는 기록되지 않은 고구려 영웅 을지문덕의 어린 시절을 새롭게 창작했다. 동화는 어린 을지문덕이 사라진 조우관의 행방을 좇으며 자연스레 추리동화로 영역을 넓혀 전개된다. 교과서나 역사책에서나 접했던 고구려의 관직이나 역사 인물 이름을 자연스레 터득하게 한다.

〈사계절·9800원〉

▲시크릿 코더 1,2=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진 루엔 양이 자신의 경험 지식과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코딩’이라는 소재를 스토리텔링으로 엮은 그래픽 노블. 소용돌이처럼 빨려 드는 ‘시크릿 코더’를 따라 공학과 문학, 지식과 감성을 오가며, 내 안에 잠든 ‘컴퓨팅 사고력’을 번뜩 깨우게 될 것이다.

〈길벗어린이·각 권 1만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