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 책
2014년 09월 26일(금) 00:00
▲꼬마 그루팔로의 모험= 영국 최고의 그림책 작가 줄리아 도널드슨의 ‘꼬마 그루팔로의 모험’ 10주년 특별 기념판과 독후 활동북을 세트로 구성했다. 크고 무서운 생쥐를 만나기 위해 용기를 불끈 내어 숲으로 들어간 꼬마 그루팔로와 영리한 생쥐의 이야기가 눈 내리는 숲 속의 배경과 함께 앙증맞게 묘사됐다.

〈알에이치코리아·1만7000원〉

▲말과 글이 친구를 아프게 해요=눈에 보이지 않는 나쁜 말과 글이 다른 사람에게 때리는 것보다 더 큰 상처를 준다는 사실을 보여 준다. ‘왜 나쁜 말과 글을 쓰면 안 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동화 속 주인공들이 겪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준다.

〈팜파스·1만원〉

▲내 눈이 최고야!=일본 최고의 동물행동학 전문가 히다카 도시타카가 전해 주는 곤충 생태 이야기. 곤충의 전체적인 생김새는 물론, 등장하는 곤충의 눈을 섬세한 그림으로 그려 곤충이 살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곤충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존감과 배려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

〈생각하는 책상·1만2000원〉

▲버니입 호주 원정대=어른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 아이들의 성장기. 주인공 성진이는 현장 학습을 갔다가 낯선 이름과 모습을 가진, 호주의 전설 속 동물 버니입에 대해 알게 된다. 버니입에 강한 끌림을 느낀 성진이는 방학이 되자 호주의 캠프에 참가하고, 버니입을 찾기 위해 광활한 자연 속으로 뛰어든다.

〈한우리문학·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