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 책꽂이]
2012년 03월 30일(금) 00:00
▲톰 게이츠의 신나는 세상=2011년 로알드 달 수상작으로, 저자 리즈 파숀이 어린이를 위해 쓰고 그린 첫 책이다. 누나 약 올리기·친한 친구와 만든 밴드 활동·캐러멜 와플 먹기가 취미인 톰 게이츠에게는 언제나 사건 사고가 일어나지만, 그때마다 유쾌한 장난으로 걱정과 근심을 한방에 날려 버린다.

〈주니어김영사·1만1000원〉

▲그림이 톡, 생각이 아하!=명화를 소재로 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한 ‘이미지 읽기’를 보여 준다. 명탐정처럼 명화를 샅샅이 관찰하고 추리해 보며, 예술가처럼 새로운 생각과 발상을 떠올리기도 하고, 작가처럼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등 다양하게 그림 보는 법을 제시한다.

〈토토북·1만2000원〉

▲오토마타 공작실=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예술적 표현과 놀이로서 새롭게 오토마타를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하는 책. 오토마타는 간단한 기계 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을 만들어 보는 놀이이자 장난감을 통칭한다. 책은 오토마타의 역사와 오토마타 예술의 세계,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실어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오토마타 예술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길벗어린이·1만2000원〉

▲노빈손 사기 1, 맹상군열전=노빈손의 동양고전시리즈의 첫번째로, 사마천의‘사기’ 중 ‘맹상군열전’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책이다. 주인공 ‘노빈손’이 춘추전국시대의 맹상군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원전이 갖는 철학과 풍성한 이야기, 진정성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특유의 유머와 재기 발랄한 상황 묘사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다.

〈뜨인돌출판사·1만1000원〉

▲우리 아빠가 좋은 10가지 이유=‘우리 엄마가 좋은 10가지 이유’의 속편격으로, 아빠를 향한 아이의 사랑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모처럼 맞은 휴일, 아침에 일어나 장난을 치는 모습을 시작으로 종일 아이와 노느라 피곤함에 지쳐 잠이 들 때까지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렸다.

〈아이세움·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