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생생정보' 화순 누룩빵·대구 손만두...자세한 위치는 어디?
2019년 06월 19일(수) 19:12
출처: KBS 2TV 생생정보 캡쳐
19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누룩빵과 손만두가 소개되었다.

먼저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편에서 소개된 누룩빵은 '누룩 꽃이 핀다'라는 가게에서 맛볼 수 있다. '누룩 꽃이 핀다'는 전라남도 화순군 이서면 야사길에 위치하고 있다. 유명한 빵을 먹기 위해 대전과 당진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사람들로 가게가 북적였다. 사장님은 "포도주, 맥주 효모로도 빵을 만드는데 누룩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하여 누룩빵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누룩이 들어가 찰진 반죽에 화순표 뽕잎가루까지 묻혀 구운 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이어진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를 통해 전파를 탄 손만두는 대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만두를 사러 온 많은 손님들은 "깔끔하고 진짜 맛있어요" "채소가 아삭아삭해요"라며 길에 서서 먹기도 했다. 이 곳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한 '후야네 손만두'로, 계속해서 줄을 서 기다리는 손님들로 북적였다. '후야네 손만두'의 만두는 피가 얇고 소가 가득 들어가 쫄깃하고 맛이 풍부하다고 한다.

일명 나뭇잎 만두라고도 불리는 '잎새만두'를 벌써 15년 째 만들고 있다는 사장님은 만두피를 1M 쯤 떨어진 위치에서도 오차 없이 던지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 인턴 김솔